무더위를 식혀줄 ‘7월의 독서산책’

무더위를 식혀줄 ‘7월의 독서산책’

찌는 듯한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그늘에서 읽으면 좋은 7월의 추천도서를 소개합니다.

1. [문학] 트로츠키와 야생란│이장욱, 창비

단편소설은 특히 서사가 정교해야 하며 어느 정도의 문학성과 문장력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거기에 타인에 대한 애정 어린 시선이나 울림, 혹은 아름다움까지 있다면 단편으로의 역할은 다하고도 남는 게 아닐까. 때때로 지적 유희와 소설의 형식에 대한 새로운 시도까지. 그런 소설을 등단 후 거의 이십여 년 가깝게 쓰고 있는 작가가 바로 이장욱이다.

『트로츠키와 야생란』은 2020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쓰고 발표한 그의 네 번째 소설집이다. 어떤 문학상 수상 작품집에 수록돼 아마도 독자에게 가장 잘 알려진 듯한 <잠수종과 독>을 비롯해 ‘너’와의 추억이 담긴 러시아에 도착해 얼음과 어둠뿐인 상황 속에서 다시 ‘너’에게 돌아가기 위해 얼어붙은 밤의 호수를 걸어서 건너가는 <트로츠키와 야생란>까지 총 아홉 편의 단편을 묶은.

“정희 중에서 제일 유명한 정희는?”이라는 첫 문장으로 시작하는 단편 <유명한 정희>의 서두에는 우리가 알거나 들어본 다양한 ‘정희’들이 등장한다. 유신 시대의 박정희, 추사체의 김정희, 배우 윤정희, 소설가 오정희, 시인 문정희와 고정희,…

‘무더위를 식혀줄 ‘7월의 독서산책’’에 대한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글 제일 하단에 있는 [더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확인하세요.

출처 : 무더위를 식혀줄 ‘7월의 독서산책’

[ 무더위를 식혀줄 ‘7월의 독서산책’ ] 글에 대한 콘텐츠 저작권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에 있으며, RSS를 제공 받았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때

무직자, 주부, 직장인, 대학생, 신용불량자까지 직장인대출, 소액대출, 비상금대출, 개인대출, 모바일대출, 무직자대출, 신용대출, 소상공인대출, 사업자대출, 정부지원대출, 개인회생이 필요할 때 검색해보세요

대출
대출 정보 지식사이트

꼭 필요한 대출 정보

  1. 무직자대출
  2. 소액대출
  3. 비상금대출
  4. 주말대출
  5. 정부지원대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