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에 놓을 수 없었던 대한민국 최초의 냉장고

부엌에 놓을 수 없었던 대한민국 최초의 냉장고

냉장고 없던 시절을 상상할 수 없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네요. 

최초의 냉장고가 우리를 구하러 온 것은 1965년이었습니다. 금성사에서 우리나라 최초 가정용 냉장고를 출시했는데요. 출시 가격은 8만 6백 원의 고가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 시중에 판매한 6천 대가 보름 만에 품절되었습니다. 하지만 전력 보급 상태가 좋지 않아 냉장고 본연의 역할을 다 못하고 눈에 잘 띄는 대청마루와 안방에 두었다고 합니다.

1980년대 들어서 냉장고 사용이 활발해졌고, 1984년에는 한국인의 소울푸드를 지키기 위한 김치냉장고가 최초로 출시되었습니다.

냉장고의 등장으로 장독을 사용할 수 없는 도심에서도 김치, 젓갈, 장류 등 식탁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음식들을 적정 온도에 보관하고, 숙성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냉장 산업의 기술발전과 산업디자인 역사에 상징적인 의미로서 대한민국 최초의 냉장고, 금성 GR-120는 2013년 국가등록문화재가 되었습니다. 

식(食) 무형 유산의 보고(寶庫)로서 세대의 세대를 거쳐 한반도 식탁의 맛을 이어주는 냉장고였습니다.

부엌에 놓을 수 없었던 대한민국 최초의 냉장고

냉장고 없던 시절을 상상할 수 없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네요. 

최초의 냉장고가 우리를 구하러 온 것은 1965년이었습니다. 금성사에서 우리나라…

‘부엌에 놓을 수 없었던 대한민국 최초의 냉장고’에 대한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글 제일 하단에 있는 [더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확인하세요.

출처 : 부엌에 놓을 수 없었던 대한민국 최초의 냉장고

내용 더 확인하기

[ 부엌에 놓을 수 없었던 대한민국 최초의 냉장고 ] 글에 대한 콘텐츠 저작권을 구글뉴스에서 RSS를 직접 제공 받았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때

무직자, 주부, 직장인, 대학생, 신용불량자까지 직장인대출, 소액대출, 비상금대출, 개인대출, 모바일대출, 무직자대출, 신용대출, 소상공인대출, 사업자대출, 정부지원대출, 개인회생이 필요할 때 검색해보세요

대출
대출 정보 지식사이트

꼭 필요한 대출 정보

  1. 무직자대출
  2. 소액대출
  3. 비상금대출
  4. 주말대출
  5. 정부지원대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