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보러 가기 전 알아둬야 할 법령

콘서트 보러 가기 전 알아둬야 할 법령

거리 두기 해제로 되찾은 일상! 그동안 가고 싶었던 콘서트 티켓을 예매했어요.
콘서트 보러 가기 전 알아둬야 할 법령, 함께 살펴볼까요?

어렵게 티켓을 예매했는데 암표를 판매하는 사람들이 있네요. 암표를 팔면 안 되는 것 아닌가요?
암표 매매는 경범죄에 해당합니다.
암표를 판매하는 사람은 2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처벌됩니다.

「경범죄 처벌 법」
제3조(경범죄의 종류) ②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은 2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처벌한다. 
4. (암표 매매) 흥행장, 경기장, 역, 나루터, 정류장, 그 밖에 정하여진 요금을 받고 입장 시 키 거다.
승차 또는 승선시키는 곳에서 웃돈을 받고 입장권 승차권 또는 승선권을 다른 사람에게 되판 사람

◆ 암표를 사는 사람들은 처벌이 되나요?
암표를 사는 사람을 처벌하는 규정은 현재 「경범죄 처벌 법」에 없습니다.
하지만, 부정판매를 방지하기 위해 암표를 구매하는 행위도 해서는 안 되겠죠?
* 입장권 등을 판매하거나 그 판매를 위탁받은 자의 동의를 받지 아니한 자가 다른 사람에게…

‘콘서트 보러 가기 전 알아둬야 할 법령’에 대한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글 제일 하단에 있는 [더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확인하세요.

출처 : 콘서트 보러 가기 전 알아둬야 할 법령

내용 더 확인하기

[ 콘서트 보러 가기 전 알아둬야 할 법령 ] 글에 대한 콘텐츠 저작권을 구글뉴스에서 RSS를 직접 제공 받았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때

무직자, 주부, 직장인, 대학생, 신용불량자까지 직장인대출, 소액대출, 비상금대출, 개인대출, 모바일대출, 무직자대출, 신용대출, 소상공인대출, 사업자대출, 정부지원대출, 개인회생이 필요할 때 검색해보세요

대출
대출 정보 지식사이트

꼭 필요한 대출 정보

  1. 무직자대출
  2. 소액대출
  3. 비상금대출
  4. 주말대출
  5. 정부지원대출

Leave a Comment